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Book Review)

역행자, 인생에서 완전한 자유를 얻는 공략집

by 가온누리2 2022. 9. 30.
반응형

책 제목: 역행자 / 글쓴이: 자청 / 출판사: 웅진 지식하우스 / 출간일: 2022년 06월 03일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가 된 책 '역행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저자 자청의 성공 스토리에 대해 소개한다. 이 책에서 얘기하는 '역행자의 7단계 모델'에 대해서 키워드 중심으로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인생에서 완전한 자유를 얻고자 하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만한 책이다.

 

 

바보가 더 바보에게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이 책은 10만 유튜버인 자청(자수성가 청년)이 경제적인 자유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쓴 책이다.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화제가 되었다. 저자이자 유튜버, 사업가인 자청은 2022년 현재 총 10개의 사업체를 직접 운영하거나 지분 투자를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월 1억 이상의 자동 수익을 만들어 내고 있다. 저자가 성공한 방법은 간단하게 말해서 '초보가 왕초보를 가르치는 것'으로 요약될 수 있고 여러 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서 확장하고 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20대 때, 주로 이런 류의 자기 계발서를 많이 읽곤 했다. 그러나 자기 계발서의 내용들이 거기서 거기라고 느꼈었고 나이도 점점 들어가면서 이런 류의 책은 잘 보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서점에 들렀다가 베스트셀러에서 우연히 만나보게 된 책. "역행자". 자의식 해제, 뇌 최적화, 정체성 소프트웨어 등 다소 억지스러운 네이밍이 영업 비밀인 것처럼도 보이지만, 말하고자 하는 바를 개념화를 이뤄 단순히 설명해준 것은 나쁘지 않았다. 이 책의 핵심은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이다. 주요 챕터가 8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서론인 챕터 1을 제외하고는 역행자의 일곱 가지의 모델들이 각각 한 챕터를 담당하고 있다. 대체적으로 읽을 만했다. 

 

 

당신은 세상에서 성공하는 공략집이 있다고 믿는가? 역행자 줄거리 소개

저자는 세상에서 성공하는 공략집이 확실히 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그런 것이 만약 있다면 그 공략집의 순서대로만 행동하면 누구나 성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른바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이라는 것인데, 단계별로 간략하게 키워드 중심으로 소개해보고자 한다. 1단계는 '자의식 해체' 단계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원하지만 실패하는 이유는 자의식 때문이다. 자의식의 방어기제로 인해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것들을 마다하고 엉뚱한 것들만 하고 있는 것이다. 패배감을 버리고 자의식을 완전히 해체할 때만이 변화를 도모해볼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이것이 1단계라고 말한다. 2단계는 '정체성 만들기'다.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많이 관찰되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극한의 위기로부터 기회를 만들었다는 데에 있다. 이런 경험들은 본인들의 정체성에 엄청난 도움이 되었으며, 이로 인해 성공의 발판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아마도 이것을 인위적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다면 성공에 어마어마한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는 이것을 가능하다고 말한다. 3단계는 '유전자 오작동'이다. 작심삼일이라고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오만 하고 실천을 하지 못한다. 조심성이 클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러한 오래전 인간이 살아남는데 유리했던 유전자인 반면에, 현대에는 매우 불리한 성질이다. 그저 시키는 데로 멍한 상태로 살아가며 돈을 갖고 싶지만 전혀 벌지 못하는 상태에 머무르게 된다. 이러한 유전자의 성질을 극복해야만 성공을 이룰 수 있다. 4단계는 '뇌 자동화'다. 인간의 신체 중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뇌에 대한 사용법을 알려준다. 이것을 뇌 최적화라고 부르며, 이 단계에 이르면 열심히 일하지 않고도 자동화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된다. 5단계는 '역행자의 지식'이다. 결국 순리자와는 차별화된 역행자의 지식을 통해서 돈과 시간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게 된다. 이 지식은 점차로 쌓여 나아갈 것이며 패배자의 인생에서 벗어나 역행자로서 인생의 성공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6단계는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다. 간단한 수익의 원리를 깨우치면 돈은 알아서 들어오게 되어 있다. 키워드는 '상대방'이다. 상대를 편하게 해 주고,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만 생각하라. 그것이 사업의 알파고 오메가다. 이 장에서는 구체적으로 경제적인 자유로 가는 길에 대한 안내가 나오며 이 책의 정수라고 볼 수 있다. 7단계는 '역행자의 쳇바퀴'다. 김연아는 지금까지 몇 번의 엉덩방아를 찧었을까? 역행자의 모델에 따라 행동하면서 시행착오를 즐겨라. 시행착오가 거듭되면 될수록 당신은 몇 발짝씩 앞으로 나아가는 셈이니까. 당신은 얻고자 했던 돈, 시간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